통합 White Domain 등록제란?
정상적으로 발송하는 대량 이메일이 RBL이력으로 간주되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에 등록된 개인이나 사업자에 한하여 국내 주요 포탈사이트로의 이메일 전송을 보장해주는 제도입니다. ( 무료 )


* 단, White Domain으로 등록되었다 하더라도 이후 모니터링을 통해 RBL이력발송 사실이 확인되면, 즉각 차단 조치되며 White 리스트에서도 삭제될 수 있습니다.


존에 개별 포탈에서 ‘IP 등록제’, ‘IP 실명제’등의 이름으로 운영해오던 것을 2006년 9월 1일부로 KISARBL이
등록접수/관리/운영을 통합한 것이므로, KISARBL에 White Domain으로 등록하게 되면 , 여러번 별도로 등록할
필요없이 참여하고 있는 포탈사이트에 동시에 등록됩니다 .


*단 , 개인의 경우에는 일부 포탈사이트에서 자사의 정책상 등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참여 포탈사이트
현재 ‘통합 White Domain 등록제’에 참여하고 있는 포탈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포탈사이트 등록허용 포탈사이트 등록 허용
개인 사업자 개인 사업자
다음커뮤니케이션(한메일) O O 프리챌 O O
데이콤 MI(천리안) O O 하나로드림(하나포스) O O
드림위즈 X O KTH(파란닷컴) O O
엠파스 O O NHN(네이버) O O
코리아닷컴 X O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 X O
 
등록요건
해당 DNS에 SPF 레코드를 출판한 도메인에 한해서만 White Domain 등록이 가능합니다. SPF 레코드 출판은 이메일 발신지 인증을 통한 도메인의 신뢰도 평가ㆍ관리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합니다.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