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지에서 ssh 통신으로 접속해서 작업을 하는데 eclipse 연동으로 작업을 하고 싶다면???

ssh key 복사 + sshfs + eclipse  구성이 정답이다.

ssh key 복사를 통해, ssh 접속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바로 접속이 되도록 설정하고, sshfs 로 원격지 파일 시스템을 로컬 파일 시스템에 마운트한다.
그 다음, eclipse 를 통해 작업을 하는 것이다.

먼저 비밀번호 없이 ssh 로 접속하는 설정이 필요하다.다음을 참고하자.

http://pchero21.com/3034

이제 sshfs 를 구성하자. 아직 sshfs 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의 명령어를 입력하자.

$ sudo apt-get install sshfs

이제 작업 공간 디렉토리를 마운트 시키자.

sshfs stk@test_server:absoulte_work_directory_path_of remote absoulte_mount_position_of_local

이제 eclipse 로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서 프로젝트 위치를 방금 마운트 한 곳으로 지정하자.

그리고, 생성한 프로젝트에서 C/C++ Build -> Builder Settings -> Build command 항목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주자.

ssh pchero@10.0.6.12 ‘bmake -C Absolute_path_for_working_directory_of_remote’

이제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원격지에서 빌드를 수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필자는 bmake 를 사용하므로 bmake를 입력했다. 만약 gnu-make 를 사용한다면 그냥 make를 입력하도록 하자.)

한가지 단점이라면, 구성 자체가 ssh로 먼저 접속을 한 다음, 뒤따라오는 명령어를 수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매번 빌드를 할 때마다 ssh 접속 오버헤드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ssh 는 RSA 키 조합의 특성으로 접속시 다소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다. 때문에 필자의 경우, sshfs를 통한 파일시스템 마운트 후, 빌드는 ssh 를 통하지 않고, 로컬 머신에서 하는 것으로 구성했다.

출처: http://sunjinyang.wordpress.com/2008/08/11/eclipse-with-remote-ssh-server/

Tags: ,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