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음악 재생기 Deezer 설치법

Deezer란,,
프랑스의 온라인 무료 음원 제공 서비스로 음악을 무료로 들을수 있고,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PLAYLIST를 만들어 그대로 내 블로그에 적용 시킬 수 있으며 내가 가진 음원을 업로드해 PLAYLIST에 추가
할수도 있다.

 먼저 Deezer 사이트(http://deezer.com)에 접속을 하여 회원 가입을 한다.
 
 가입절차는 영어로 되어있으니 걱정안해도 된다.(그게 제일 큰 걱정일수도..;;)

 가입을 하면 인증 절차로 인증 메일을 발송하니 메일주소를 잘 적어야 한다.(인증 메일에 영어로 ‘봉쥬르’ 라고 적혀서 온다…프랑스어..;;)

 일단 Account를 만들면 화면 상단에 Upload your MP3! 라는 메뉴가 상단에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MP3를 업로드 할수 있는 메뉴가 생성된다.

파일 몇개를 올려본 결과 용량 제한은 없는듯 하나 제한 되는 곡들이 몇개 있는것 같다.
(확인은 안해봤지만 아직 저작권에 대해 문제가 있는곡들은 제한이 되는것 같다.)

 아무튼 올려진 MP3 파일들은 MY MP3에 저장이 되고 거기서 내 PLAYLIST로 옮기면 블로그에 적용시

킬 플레이어 셋팅이 완료된다.

 이제 내가 만든 PLAYLIST로 가보면 추가한 곡들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다. (순서 역시 바꿀수 있다)

 이제 내 블로그에 적용시킬 PLAYLIST에 가서 Blog 탭을 눌러보면 플레이어 관련 소스가
 
나온다. 거기서 영어와 프랑스어 중에 선택할 수도 있고 autoplay 기능을 선택할 수도 있다.

선택이 끝났다면 소스를 카피해서 블로그에 적용 시키면 된다.

 사실 이부분이 조금 까다로운데…테터툴즈를 사용하는 나 같은 경우는
스킨/ 스킨편집/ skin.html 부분에 추가를 하였다.

 적당한 위치 (본인의 경우, 관리자 모듈 바로 하단에 추가하였다.)에 추가하면 된다.

적당한 위치에 삽입
  1. <s_sidebar_element>
  2.     소스코드
  3. </s_sidebar_element>

이렇게 하면 된다.

 그리고 각각의 블로그마다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경우가 생긴다. 그럴경우 사이즈를 변경해주면 된다.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180″ height=”220″

부분에서 width 의 값과 height 의 값을 변경해 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기본설정이 autoplay가 on으로 되어있다.

 이 기능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autoplay=0 으로 바꾸어 주면 된다.

 단, 두개의 autoplay 모두를 0으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

 출처 : http://ystory.kr/121 – 으휴의 블로그

4 Comments on 블로그 음악 재생기 – Deezer 설치법

  1. 문의 says:

    상단에 Upload your MP3 라고 안나오는데 어디로…
    에휴 어렵다

    • pchero says:

      워낙에 오래전에 올렸던 글이라..
      지금은 많이 바꼈더라구요.. 저도 한번 찾아봤는데.. 못찾았습니다. ^^;;;

      아무튼.. 행운을 빕니다.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