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osing too many ticks 는
intel cpu의 speed step 과 관련된 오류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bios에서 speed step 관련 기능을 off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게 되지 않는다면,.. bios의 cpu관련 옵션들을 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 성공하면 본 메일 주소로 회신 바랍니다.

참고로, sulinux는 서버 전용 리눅스이기 때문에, cpuspeed 관련 데몬은 정지
된 상태입니다.

supseruser.co.kr 에 요청한 기술지원에 대한 답변이 왔다.

문제인즉슨, 인텔의 speedstep이 원인이라고 한다.

그 기능의 옵션을 제거하면 된다는데...나로써는 찾을수가 없었다.

결국 하드를 분리하여 다른 컴퓨터에서 Test를 하려고 했으나 이게 웬걸...IDE가 아니었다. 나로써는 처음보는 커넥터타입인데...아무튼 연결 할 수 없었다.

아아...어찌해야 하는가..

혹시라도 싶어 메인보드의 시모스 전지로 뽑았다가 다시 꽂고, 하드디스크의 연결도 다시금 확인했다(한번씩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였다).

그리고 나서 재부팅을 시도하니...삐빅!

정상적으로 가동된다....환장할 노릇이다.

나는 아무것도 한일이 없는데....아무리 내가 생각해도 내가 한 행동중에 서버를 고치는 그런 행동은 없었는것 같다. 전지와 하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고 한 일 외에는...

설혹, 그것이 해결 방법이라한다면, 애초에 문제가 생길일이 없어야 했다. 왜냐면 나는 결코 시모스를 만진일이 없거니와, 서버에서 별다른 작업을 한 일이 없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멀쩡히 있다가 갑자기 고장이 생겼는데 저절로 고쳐진 셈이다...

참 황당하다..;;


.....문제의 서버. 옆에 Sun Ultra 60이 보인다. :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