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이나 늦었네요.
 늦었지만 후기를 올립니다. : )

 Dan Bravender 님의 Goole Gears,
 jachin 님의 Open Source 로 밥 먹기,
 keedi 님의 Hello Perl! Hello POE,
 warpdory 님의 ….한국에서의 Open Source(죄송합니다…제목이..^^;),
 nfbs2000 님의 ebxml messaging server
강의…

 모두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내용의 기복이 참 재미있었는데…jachin 님께서 Open 소스를 이용한 사업계획을 말씀하셨을 때는 @.@였다가… warpdory 님의 한국에서의 프로그램 사용 실태를 말씀해주시는 부분에서 아직 한국에서의 넘어야 할 벽이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순간은 참 암울했지만… 정확한 현사태를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아! 물론 jachin 님의 사업계획이야기가 아닙니다^^;. 그냥 공학도로써 외면했던 현실 세계의 문제를 정면으로 마주친 부분에서 그렇게 느꼈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가장 흥미를 끈 내용이 있었습니다.

 keedi 님의 Hello Perl! Hello POE!! 강의였습니다. 그동안 등한시(?) 했던 perl 언어가 그렇게나 매력적이고 강한 힘이 있는줄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내용보다도 자유토론시간때 저의 수준낮은 질문에도 정말 열과 성을 다하여 답변을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부분이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아마, 저라면 그렇게 못했을겁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한가지 조금(?) 아쉬웠던 경품행사…나는 꼭 당첨될 줄 알았는데..ㅜㅡㅜ

 윽…KDLP 후드티를 GET 한걸로 위안을 삼아야 겠습니다. : )

 KLDP Conf 후기 글타래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